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메신저를 이용한 사업아이템은 어떤것이 있을까?

it공작소 2023. 6. 14. 18:28
카카오톡을 이용한 사업 아이템은 없을까?
카카오톡을 예로 들어보자.
 
 
1 .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: 
기업이나 전문가가 카카오톡을 통해 상담 서비스를 제공하는 플랫폼을 구축할 수 있습니다. 예를 들어, 변호사나 재무 전문가 등 다양한 분야의 전문가가 실시간으로 상담을 제공하고 결제를 받을 수 있는 시스템을 구축할 수 있습니다.
 
=>모든 서비스의 기반은 고객과의 소통이라고 할 수 있다.
때문에 그 중간다리 역할을 하는 메신저(카카오톡)은 사업기회가 있다고 볼 수 있다.
본인의 서비스가 구축된 상태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한 고객소통으로써의 가치가 있지않을까?
 
2. 카카오톡 쇼핑몰: 소상공인이나 작은 기업이 카카오톡을 활용하여 온라인 쇼핑몰을 운영할 수 있습니다. 
고객은 카카오톡 채널을 통해 상품 정보를 확인하고 주문할 수 있으며, 
판매자는 주문 처리와 배송 알림 등을 카카오톡으로 관리할 수 있습니다.
 
=> 카카오톡을 통한 쇼핑몰은 카카오톡의 채널톡등을 이용하여 가능하다고 본다.
현재 대부분의 쇼핑몰은 상담창구를 가지고 있는데 비즈톡 채널톡등의 서비스를 가지고 있어서
배송과 알림등도 한번에 전달 할 수 있다.
 
이는 카카오톡의 전화번호로 친추하는 방식이 아닌 공식채널을 이용하는 방식이다.
하지만 어떻게 보면 카카오톡이라는 메신저 하나에만 국한할 필요가 있을까?
 
3.카카오톡 챗봇 개발: 기업이나 서비스 제공자들이 카카오톡 채널에 챗봇을 도입하여 고객과의 자동화된 대화를 제공할 수 있습니다. 예를 들어, 음식 배달 업체는 주문 및 배달 조회와 같은 기능을 자동화된 챗봇을 통해 제공할 수 있습니다.
 
=> 현재 chatGpt등을 이용한 어플리케이션이 쏟아지고 있다.
카카오톡으로 소통하되 서버는 chatGpt를 이용한 서비스는 많은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.
물론 chatGpt를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매우 중요할것!
 
4.카카오톡 그룹 구매 서비스: 소비자들이 특정 상품에 대한 그룹 구매를 카카오톡 채널을 통해 진행할 수 있는 서비스를 운영할 수 있습니다. 이를 통해 소비자는 대량 구매로 인한 할인 혜택을 받을 수 있고, 판매자는 대량 주문을 유도하여 경제적 효과를 얻을 수 있습니다.
 
=>본인이 인플루언서나 어떤목적을 가지고 운영하는 오픈채팅방이 있다면
그룹구매서비스도 가능할것이라고 본다.